문화제 개근, 후원자 등 훈훈한 발언 이어져

최승호 PD <공범자들> 2주간 무료 상영 발표

“방송사 비정규 노동자들이 파업에 함께하기 위해 자신을 일을 그만 두는 것을 보고 감동 받았다. 긴 호흡으로, 소걸음을 걸어야 할 것 같다. 그 길에 시민들이 평화의 나무 합창단이 마땅히 동참하겠다. 공영방송이 제자리 찾도록 공정방송이 실현되도록 동참하고 함께 하겠다”
 

평화의나무 합창단이 KBS MBC 파업 지지의 뜻을 담아 ‘함께 가자 우리 이 길을’을 합창했다. 쌀쌀한 가을 광화문 도심이 금방 훈훈해 졌다.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와 MBC본부가 파업한 지 40일째인 13일 저녁 서울 광화문 파이낸스센터 앞 인도에서 언론적폐 청산을 위한 12번째 시민문화제가 열렸다.
 

이날 문화제는 오언종 KBS본부 조합원과 허일후 MBC본부 조합원의 사회로 진행됐고, 지난 추석 때 진행된 KBS MBC 정상화 응원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됐다. 또 12번째 집회를 모두 참여한 시민, 첫 번째로 시민행동 계좌에 후원한 시민의 발언도 이어졌다.
 

 

최승호 PD는 미국에서 상영된 <공범자들> 소식을 알리면서 조만간 유튜브에 2주간 <공범자들> 무료 상영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 PD는 “많이 봐주시고 MBC KBS 정상화에 함께 동참해 달라”고 덧붙였다.

 

12번째 문화제에서도 고대영과 김장겸 퇴진을 요구하는 ‘힘 있는 연속 구호’가 울려 퍼졌고, 김민식 MBC본부 조합원의 깜짝 공연도 선보였다.

 

 

저작권자 © 전국언론노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