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언론노조 위원장.KBS본부장 무기한 단식농성 돌입
[보도자료]
언론노조 위원장 ․ KBS본부장 무기한 단식농성 돌입
- KBS 비리 이사 해임 촉구하며 12월 7일부터 무기한 진행
1. 전국언론노동조합 김환균 위원장과 성재호 KBS본부장이 공영방송 KBS 정상화를 위한 ‘무기한 단식 농성’에 돌입합니다.
2. 지난 11월 24일, 감사원이 KBS 비리 이사들에 대한 해임과 징계 건의를 통보했음에도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를 즉시 이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방통위가 감사원의 통보에 따른 처분을 미루는 동안 파업 중인 KBS 구성원들의 고통과 시청자들의 불편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국민의 수신료를 사적으로 유용한 비리 이사들은 여전히 KBS 이사회를 자신들의 놀이터로 삼아 공영방송을 조롱하고 있습니다. 방통위가 비리 이사들을 계속 방치한다면 이는 행정기관의 의무를 저버린 ‘직무유기’에 해당합니다.
3. 공영방송 KBS를 국민의 품으로 돌리기 위한 파업 투쟁이 곧 100일을 맞이합니다. 비리 사실이 명백한 박근혜의 적폐 이사들에 대한 해임과 청산 없이는 KBS 정상화도 불가능합니다. 방통위는 더 이상 좌고우면하지 말고 감사원의 통보를 이행하는 것으로 자기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4. 김환균 위원장과 성재호 본부장은 절박한 심정으로 ‘단식’을 결단했습니다. 석 달 넘게 파업 중인 조합원들, 제대로 된 공영방송을 염원하는 국민의 명령을 실현할 수 있다면 이보다 더한 고통도 감내할 수 있다는 굳은 의지로 ‘끝장 투쟁’에 임합니다.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보도 부탁드립니다.
KBS 비리 이사 해임 촉구!
언론노조 위원장․KBS본부장 무기한 단식 농성 돌입 기자회견
○ 일시 및 장소 2017년 12월 7일(목) 오후 2시,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
* 단식농성은 광화문광장 이순신 동상 앞 ‘KBS 비리이사 해임 촉구 천막’에서 매일 진행.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