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 수요일 오후 4시, 고연차 기자들이 바라본 뉴스룸 내 세대갈등 논의
전국언론노동조합 유튜브 생중계 예정
전국언론노동조합(이하 언론노조)이 오는 9월 7일 오후 4시 뉴스룸 세대 갈등 토크쇼 제3회 “후배들은 왜 그럴까?”를 개최한다. 뉴스룸 세대 갈등 토크쇼는 저연차﹒고연차 언론인들이 모여 뉴스룸 내부의 세대 갈등 문제를 짚어보는 연속 토크쇼로, 지난 4월 27일 제1회 “왜 뉴스룸은 조용한 걸까?” 편에 이어 6월 8일 제2회 “선배들은 왜 그럴까?”편이 진행된 바 있다.
제3회 토크쇼는 고연차 기자들이 모여 과거와 달라진 현재 뉴스룸의 모습을 진단하고 후배들과의 소통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짚어볼 예정이다. 이번 토크쇼엔 안영춘 한겨레 기자, 최경영 KBS기자, 고차원 MBC 기자가 출연할 예정이며 전대식 언론노조 수석부위원장이 진행을 맡았다.
뉴스룸 세대갈등 토크쇼는 지난해 언론노조 창립 33주년 기념 대토론회 ‘민주화 세대의 퇴장-언론노동 현장의 변화'에서 드러난 언론사 내 세대 갈등 문제에 대해 심도 깊게 논의하고 해결책을 찾고자 기획됐다. 이어질 뉴스룸 세대갈등 토크쇼 4화에선 그동안의 이야기를 종합한 대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한다.
뉴스룸 세대 갈등 토크쇼는 전국언론노동조합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 될 예정이다. 언론노조는 당일 생중계 시청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보내는 사람들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 생중계 링크 ☞ https://youtu.be/rDvynvArY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