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명/논평

제목

[성명] 언론장악의 역사를 잊은 정당에게 미래는 없다!

등록일
2018-03-09 12:50:54
조회수
4615
첨부파일
 0309 [성명] 언론장악의 역사를 잊은 정당에게 미래는 없다!.hwp (47616 Byte)

[성명]

언론장악의 역사를 잊은 정당에게 미래는 없다!

- 길환영 전 KBS사장,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 자유한국당 입당에 부쳐

 

자유한국당이 9일 11시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길환영 전 KBS사장과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 입당 환영행사를 진행했다. 이미 언론보도를 통해 이들의 자유한국당 입당과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 전략공천 소식까지 들려온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9일 논평을 통해 이들의 입당에 대해‘1년만의 웃음꽃’, ‘천하의 인재’등의 표현으로 환영의 뜻을 발표했다. 자유한국당 정태옥 대변인도 8일 tbs <색다른 시선, 김종배입니다.> 라디오 인터뷰에서 배현진 전 아나운서 영입을 ‘방송장악의 피해자 배현진, 천하의 영재’등의 표현으로 환영하고 있다. 한 마디로 어처구니가 없다. 더욱 황당한 것은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이 ‘YTN 곽수종의 뉴스 정면승부’라디오 인터뷰에서 역시‘신의 한 수’라고 환영하면서 ‘언론노조가 배현진 전 아나운서를 사퇴시켰다’등의 근거 없는 말들을 언급한 일이다.

 

길환영 전 KBS사장과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가 누구인가?

전국언론노동조합(이하 언론노조)은 그들의 과거 행적을 일일이 거론하지 않겠다. 그들이 공영방송 KBS와 MBC에 있을 때의 행적은 아마도 국민들이 가장 잘 알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언론노조는 자유한국당이 길환영 전 KBS사장과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를 영입하고, 그들이 정치적 선택에 따라 특정 정당에 입당하는 것에 대해서도 큰 관심이 없다. 어쩌면 이제야 비로소 자신들이 있어야 할 자리를 찾아간 것일 수 있지 않은가?

 

그러나 분명히 할 것은 진실에 대한 것이다. 자유한국당이 지금처럼 소위 ‘언론장악’을 운운하며, 길환영 전 KBS사장과 배현진 전 MBC아나운서에 대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것은 위선이다. 자유한국당이 정권을 갖고 있던 지난 10년 동안의 일을 모른다고 할 것인가? 그동안 힘겹게 공영방송 KBS와 MBC를 지키기 위해 싸워왔던 구성원들과 ‘공영방송의 정상화’를 염원해온 국민들 앞에서 자유한국당 정권 시절의‘KBS 사장’과 ‘MBC 뉴스데스크 앵커’를 ‘피해자’로 둔갑시키려 하는가? 자유한국당이 제1야당으로서 진정 ‘언론의 독립’을 바란다면 부디 아무것도 하지 않는 방법을 추천 드린다. 언론장악의 역사를 잊은 정당에게 미래는 없다.

 

마지막으로 언론노조는 자유한국당에게 분명히 경고한다.

자유한국당은 소위 ‘언론장악’프레임을 완성시키고자 끊임없이 언론노조를 근거 없이 비난하지 말라. 1만 3천 전체 언론노동자들을 대신하여 언론노조는 향후 자유한국당이‘언론장악’프레임을 완성시키고자 언론의 독립성을 해치려는 그 어떠한 시도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2018년 3월 9일

전국언론노동조합

작성일:2018-03-09 12:50:54 1.217.161.174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