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 국민참여 방송법 개정을 촉구하는 언론노동자 항의 농성을 잠정 중단하며

등록일
2021-07-14 20:54:07
조회수
921
첨부파일
 [보도자료] 국민참여 방송법 개정을 촉구하는 언론노동자 항의 농성을 잠정 중단하며.pdf (100216 Byte)

[보도자료]

국민참여 방송법 개정을 촉구하는 언론노동자 항의 농성을 잠정 중단하며

 

  전국언론노동조합(이하 언론노조)은 오늘 노동 존중을 표방하고 고 이용마 기자의 유지를 새긴다는 문재인 정부 들어 첫 항의농성을 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 지역구 사무실에서 전개했다.

  언론노조는 항의 농성을 시작하며 국민참여 공영방송을 위한 7월 입법 완료 요구를 민주당에 다시 한번 전달했다. 이에 민주당 측에서는 언론노조에 지지부진했던 공영방송 입법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겠다는 메시지를 보내 왔다.

  민주당은 우선 21일 오전 윤호중 원내대표, 이원욱 과방위원장, 조승래 과방위 간사와 윤창현 언론노조 위원장 간의 4자 협의를 갖자고 제안했다. 민주당은 이에 앞서 19일 당내 미디어혁신특위와 과방위 연석회의를 개최해 공영방송 지배구조 정상화를 위한 구체적인 입법 절차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리는 민주당이 19일 당내 연석회의를 통해 공영방송 지배구조 정상화 법안의 과방위 안건조정위 상정, 7월 입법 등 예측가능하며 가시적인 시간표를 확정할 것으로 기대한다.

  언론노조는 214자 협의를 국민참여 공영방송으로 언론독립을 확고히 하기 위한 민주당과의 최종 담판으로 간주, 전력을 다해 임하겠다.

  이에 따라 오늘 오전 11시부터 시작된 항의 농성은 오후 10시부로 잠정 중단한다.

  하지만 민주당이 진지하고 전향적인 태도로 대국민약속이자, 대통령 공약 사항인 국민참여 방송법 개정에 나서지 않을 경우, 더 강력한 방법으로 투쟁 수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다.()

작성일:2021-07-14 20:54:07 183.98.223.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