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 긴급토론회 : 언론중재법 개정안의 쟁점과 해법

등록일
2021-08-02 15:20:50
조회수
1529
첨부파일
 210802 [보도자료] 긴급토론회 - 언론중재법 개정안의 쟁점과 해법.pdf (1797450 Byte)  /   발제문_언론중재법개정안쟁점과해법_2021_8_4.pdf (364983 Byte)

[긴급토론회] 언론중재법 개정안의 쟁점과 해법

☐ 토론회 기획 취지

1. 전국언론노동조합을 비롯한 현업 • 시민사회단체에서는 최근 쟁점이 되고 있는 민주당의 언론중재법 개정안과 관련하여 정당, 현업단체, 학계 및 시민사회단체가 참여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합니다.

2. 토론회의 공동주최단체들은 개정안과 관련, 정당의 입법 목적과 구체적 조항의 신설 사유, 언론현업단체의 우려와 실효성있는 언론보도 피해 구제 방안 제시, 개정안에 대한 학계의 분석과 평가, 시민사회단체가 밝히는 언론보도 피해 사례 및 구제 방안 등을 함께 논의 할 공론장이 시급히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3. 국회의 개정안 처리를 앞두고 각 이해당사자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상대 입장을 오해하거나 과장하는 대응과 제안이 개별적으로 제안되고 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언론보도나 성명과 같이 일방적 주장이 아닌 정당, 현업단체, 시민사회, 학계가 모여 상호 입장과 입법 방향을 논의하는 사회적 합의의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일시
2021년 8월 5일(목) 14:00

☐ 장소
프레스센터 18층 전국언론노동조합 대회의실

☐ 공동주최
전국언론노동조합, 방송기자연합회, 한국기자협회, 피디연합회, 언론개혁시민연대, 오픈넷

☐ 토론회 구성
사회: 전규찬 교수(한국예술종합학교)

발표: 이승선 교수(충남대학교)

토론(가나다순): 
김승수 의원(국민의힘)
김승원 의원(더불어민주당)
손지원 변호사(오픈넷)
윤여진 이사(언론인권센터)
윤창현 위원장(전국언론노동조합)
황용석 교수(건국대학교)

 

☐ 토론회 관련 참조사항

1. 본 토론회는 코로나19 감영병 방역을 위하여 토론회 참석자와 유튜브 중계 실무진만 토론장에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참석자는 발열 체크 및 소독, 그리고 비말 방지를 위한 가림막 안에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진행합니다.

2. 본 토론회는 언론노조 유튜브 채널(https://youtu.be/fZYqjHvOYMk)에서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중계하며, 기자분들께서는 소속사와 실명을 밝히시고 댓글로 토론자분들께 질문 하실 수 있습니다.

3. 토론회의 자료집(발표문)은 5일(목) 언론노조 홈페이지 산별 자료실 - 정책자료 메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으며, 유튜브 중계 정보의 링크를 제공해 드립니다.

작성일:2021-08-02 15:20:50 1.217.161.1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