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 <언론·표현의 자유와 미디어 피해구제 강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 모색> 긴급토론회 개최

등록일
2021-09-08 15:27:15
조회수
846
첨부파일
 [보도자료] 언론 표현의 자유와 미디어 피해구제 강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 모색 긴급 토론회 개최.pdf (568861 Byte)

[보도자료]

<언론·표현의 자유와 미디어 피해구제 강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 모색> 긴급토론회 개최

 

1. 국민의 알권리와 언론 자유를 위해 노력하시는 기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 언론중재법과 관련하여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은 여야 의원 각 2명과 전문가 2명 등 ‘8인 협의체’ 구성에 합의하고, 9월 27일 본회의에서 언론중재법 개정안을 처리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정의당은 강행처리 반대를 분명히 하고 있고,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도 강행처리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존재합니다. 

3. 한편, 언론노조 등 언론현업단체는 예상되는 충돌과 강행 표결 처리를 한 달 뒤로 미룬 것 외에는 의미가 없다고 평가하며 다양한 이해 당사자들이 참여하는 ‘사회적 합의기구’ 구성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4. 이에 정의당과 더불어민주당 내 언론중재법에 대한 충분한 사회적 논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의원, 언론노조 등 언론현업단체와의 논의 테이블을 구성하고, 제대로 된 언론중재법 개정안이 처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그 첫 시작으로 2021년 9월 9일(목) 14시 국회 본관 220호에서 긴급토론회 [언론·표현의 자유와 미디어 피해구제 강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 모색]을 열고, 언론중재법 개정 대안 및 역할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5. 기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취재 부탁드립니다. 

 

[긴급토론회]

언론·표현의 자유와 미디어 피해구제 강화를 위한 사회적 합의 모색

■ 일시: 2021년 9월 9일(목) 14시

■ 장소: 국회 본관 220호

■ 주최: 더불어민주당 오기형·이용우·정필모 국회의원, 정의당 배진교·이은주·장혜영 국회의원, 방송기자연합회, 전국언론노동조합, 한국기자협회,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한국PD연합회

ㅇ 구성

발 제: 김동원 전국언론노동조합 정책협력실장
토 론: ① 성재호 방송기자연합회 회장
           ② 손지원 오픈넷 변호사

           ③ 이은주 정의당 국회의원

           ④ 정필모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 유튜브 생중계 링크는 토론회 당일 안내될 예정입니다. 

 

 

작성일:2021-09-08 15:27:15 1.217.161.1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