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민영방송 사유화 방지와 교차소유금지 기자회견

등록일
2007-02-26 18:03:19
조회수
6051
첨부파일
 [보도자료]민영방송사유화방지와_교차소유금지_촉구.hwp (59904 Byte)
[민영방송 사유화방지와 교차소유금지 촉구를 위한 기자회견]민영방송 최대 주주들 간의 지분 교차소유가 많은 문제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교차소유는 특정주주들이 민영방송 경영을 좌지우지하는 등 방송법을 근본적으로 부정하고 방송을 사유화 하려는 탈법적인 시도입니다.         최근 귀뚜라미 그룹은 대구방송 소유 지분 초과 의혹이 있으며, 민영방송 주식의 교차소유를 통해 담합하여 이익을 챙기고 있습니다. SBS 지주회사 전환과 관련하여 민방 주요주주들이 의결 담합하여 소유 경영 분리를 방해하고 실질적인 지분 소유 상한 30% 를 정면으로 위반하고 있는 것도 교차소유 문제와 무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방송사업자 간 겸영이나 과도한 주식 및 지분의 교차 소유로 발생하는 민영방송사의 집단적 사유화 등 경영 폐단을 바로잡기 위해 민영방송 주요 주주 간 교차소유를 금지하고 의결권을 제한하는 법적보완이 필요합니다.        전국언론노동조합과 민영방송노조협의회는 민영방송 주요 주주들의 부당한 행태를 고발하고 민영방송의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제도적인 보완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기자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아     래    -           ◎ 일시 : 2007. 2. 28(수) 오전 9시           ◎ 장  소 : 목동 SBS 방송센타 앞(정문)           ◎ 참석자 : 언론노동조합 위원장, SBS 본부 위원장 최상재, 지역방송특위 위원장                       최창규, 대구방송 위원장 정석헌,  언론연대 사무처장 양문석                      한미 FTA 시청각·미디어공대위 집행위원장 전규찬        
작성일:2007-02-26 18:03: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