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IPTV 지상파재송신반대 기자회견

등록일
2008-11-07 17:03:07
조회수
4816
첨부파일
 [보도자료]IPTV_지상파재송신_반대_기자회견.hwp (46592 Byte)
1. 평소 언론공공성 강화에 힘쓰시는 언론인께 감사드립니다.        2.. 전국언론노동조합(위원장 최상재,이하 언론노조)은 성급한 IPTV의 지상파 방송 재송신이 향후 방송산업 개편에 큰 영향을 미치므로 지상파 방송사측에 재송신 협상 중단을 요청하고 산별 교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하지만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는 검증되지 않은 IPTV 산업유발 효과만을 부각하며 지상파 방송사를 압박해 재송신을 관철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같은 분위기 속에서 일부 사측이 ‘선전송 후협상’이라는 해괴한 변명과 함께 IPTV 사업자와 재송신 MOU를 체결하기에 이르렀습니다.4. 언론노조는 종편과 보도전문 PP, 지상파 방송진출 대기업 기준 완화와 케이블 SO 겸영 확대를 허용하는 방송법 시행령 개정안을 철회해야 재송신 협상에 응할 수 있다고 밝혔지만 방송통신위원회는 정당한 요구를 거부한 채 지상파 재송신을 밀어붙이고 있습니다.  또한 11월 14일 개국하는 메가TV(KT의 IPTV)는 방송법상 재송신 규정(방송법 78조)을 무시한 채 지상파 재송신을 하려하고 사업자의 방송법 준수를 감시해야 할 방송통신위원회는 이를 묵인,방조하고 있는 실정입니다.5.  이에 언론노조는 IPTV 지상파 불법 재송신을 막고 기형적인 재송신 협상 중단을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고자 하오니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부탁드립니다.-  아   래  -□ 제목 : IPTV 지상파 불법 재송신 반대 기자회견□ 일시 : 2008년 11월 10일(월) 오후 1시 30분□ 장소 : 방송통신위원회 앞□ 주최 : 전국언론노동조합*회견후 방송통신위원회와 KT측에 불법재송신 중단을 촉구하는 서한을 전달할 예정임(끝)
작성일:2008-11-07 17:03:0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