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창현 본부장 집행부 11일부터 로비농성

전국언론노동조합 SBS본부(본부장 윤창현)가 지주회사 체제 해체를 위해 11일부터 목동 SBS사옥 로비에서 무기한 철야농성에 돌입했다.

SBS본부는 지주회사인 미디어홀딩스를 해체하고 조직의 기능과 자산을 통합하여 경쟁력을 강화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혀왔다.

SBS본부는 최근 노보를 통해 “100원의 콘텐츠 수익 중 모든 제작비 부담을 안고 콘텐츠를 제작한 SBS는 38원을, 이를 유통한 SBS미디어홀딩스 계열사들은 62원을 가져간 셈”이라며 “SBS가 10년간 생산한 이익 중 3,788억원에 달하는 금액을 미디어 홀딩스가 챙겨가 재정적 손실을 입고 투자여력을 잃었다”고 지적했다.

SBS본부는 이어 “2017년 10월 13일 노-사-대주주 간 3자 합의를 통해 SBS 수익구조 정상화를 위해 제작 기능의 수직계열화 등의 방안을 2017년 말까지 노사가 협의하기로 정했으나 이후 노사간 이견과 대주주의 책임방기 속에 합의가 완결되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윤창현 본부장은 농성에 들어가면서 “사측과 대주주는 지난 8일까지 답변을 주지 않은 채 시한을 넘겼다”며 “11일부터 사측과 대주주가 구성원과 노동조합의 요구에 진정성있게 답할 때 까지 목동 SBS사옥 로비에서 무기한 철야 농성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윤 본부장은 이어 “사측과 대주주는 진지하게 SBS의 미래를 위한 선택이 무엇인지 답을 내놓아야 한다. 농성 중단 여부는 전적으로 그들의 답변에 달려있다”고 경고했다.

지난 1월 23일부터 SBS본부와 6개 직능단체(기술인협회, 기자협회, 방송촬영인협회, 아나운서협회, 영상기자협회, PD협회)가 ‘SBS 미디어홀딩스 합병과 지주회사 체제 청산 SBS 서명운동’을 시작했고, 1월 29일 기준 7000명이 서명에 참가했다.

 

 

저작권자 © 전국언론노동조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