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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언론연감

등록일
2015-04-27 17:25:53
조회수
42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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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언론연감신문, 방송 인터넷신문의 개황을 살펴볼 수 있는 자료입니다. 언론사별 주주와 지분현황, 재무현황, 경영지표, 신문 지원 사업 현황, 해외특파원 현황, 2013년 기준 일간신문 발행부수 및 유료부스 인증 결과 등의 내용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1부 · 총론2부 · 언론산업3부 · 언론이용자4부 · 언론 법률 및 판례5부 · 언론 관련 자료(총론 목차만 소개합니다)1부 · 총론1장 언론주요이슈결산 (2013년 하반기~2014년 상반기)1절 신문1. 신문수용자분석 1) 신문뉴스 노출경로 2) 인터넷으로 신문 읽기 3) 종이신문 읽기 4) 종이신문 이용 행태 및 평가2. 신문 산업 현황3. 저널리즘 환경의 변화 1) 크라우드소싱 저널리즘 2) 협업저널리즘4. 신문업계 진흥을 위한 다양한 논의 1) 미디어교육 지원법 2) 신문산업 지원법5. 무료신문의 휴간 및 폐간6. 세월호 참사에 관한 신문보도내용 분석2절 방송1. 제3기 방송통신위원회와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출범2. KBS파업과 사장해임3. 세월호 오보 방송과 재난방송의 문제점 노출4. 방송법 및 시행령 개정5. 종합편성채널 및 보도전문PP 재승인 심사, 조건부로 통과6. ICT특별법의 제정과 신규 서비스의 활성화 : UHD TV와 MMS7. 케이블 디지털 전환과 8VSB의 허용8. 월드컵 재송신료 갈등9. OTT서비스의 활성화와 VOD서비스의 이용 확대10.케이블TV시청률, 두자리 수로 약진11. 700MHz대역 주파수 갈등 지속12. 시청자미디어센터 전국 5곳으로 확대13.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 방송의 메카로 부상14. 국민TV개국과 방송 축소3절 인터넷1. 인터넷신문 등록 현황2. 멀티미디어 인터랙티브 뉴스의 도입3. 온라인 뉴스콘텐츠 유료화 실험의 시작4. 대안 인터넷 언론매체의 본격적인 운영5.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TV뉴스의 생중계6. 인터넷신문 기사 및 광고 심의의 일원화7. 다음과 카카오의 합병, 그리고 '카카오토픽'8. 잊힐 권리와 언론 자유9. 모바일 뉴스콘텐츠 이용 급증4절 광고1. 광고계 동향 1) 2013년 총 광고비 분석 2) 매체별 광고동향 3) 2014년 상반기 총 광고비 분석2. 광고회사 동향3. 광고계 이슈 1) 모바일 광고시장의 급성장과 경쟁 격화 2) 종편채널의 방송광고 미디어로서 가능성 확인 3) 방송관련 종합계획 발표로 국내 방송광고시장 지각변동 예상 4) 크로스 미디어 시장의 본격 도래 5) 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 뉴미디어와 전통미디어의 역할 변화4. 향후 광고계 전망2장 언론일지 (2013년 하반기~2014년 상반기)
작성일:2015-04-27 17:25:53 1.217.161.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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