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책

제목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등록일
2015-04-27 17:27:59
조회수
4356
첨부파일
 제목 없음.png (52789 Byte)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스마트폰 증가로 컴퓨터를 이용한 인터넷 시간이 감소되고 있습니다. 젊은 층 뿐 아니라 40대와 50대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또 유료방송 가입율은 조사 대상의 90.1%(유선방송 60.4%, 디지털케이블 37.3%, 위성방송 12%, IPTV 27.7%)였고, 지상파TV만 시청하는 가구는 6.7%였습니다.
요약01 스마트폰 보급 확대로 미디어 이용의 '개인화', '이동화' 확산02 스마트 기기 이용과 미디어 대체 인식03 TV와 타매체 동시 이용은 콘텐츠 소비의 '공유와 학산' 촉진04 미디어 이용률은 오후 9시 전후 최대05 지상파 TV프로그램은 TV수상기로 실시간 시청이 압도적06 라디오 이용은 감소 추세07 현재 이용 유료방송 유지 의향 높아08 해외 제작 프로그램 시청은 미국 프로그램이 압도적
작성일:2015-04-27 17:27:59 1.217.161.170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