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독립시민행동 보도자료] <방송 사유화와 대주주 전횡 엄단 및 재허가(재승인) 심사 시 종사자 의견 청취 의무화 촉구> 기자회견 개최

등록일
2020-11-13 14:14:05
조회수
913
첨부파일
 [보도자료] 방송 사유화와 대주주 전횡 엄단 및 재허가(재승인) 심사 시 종사자 의견 청취 의무화 촉구 기자회견 개최.pdf (118052 Byte)

 

[방송독립시민행동 보도자료]

'방송 사유화와 대주주 전횡 엄단 및 재허가(재승인)  심사 시 

종사자 의견 청취 의무화 촉구' 기자회견 개최

 

    1. 국민의 알권리와 언론 자유를 위해 노력하시는 기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 지상파 공영방송과 함께 방송의 주요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상파 민영방송이 탄생한지 30년이 되었습니다. 공적지배구조를 갖고 있는 공영방송이 정치권력으로부터의 독립이 핵심 과제라면 사적소유구조를 갖고 있는 민영방송은 자본권력으로부터의 독립이 핵심 과제입니다.

 

    3. 사적 기업으로서 민영방송이 사회적 공기의 역할을 충실히 하는데에는 대주주와 사익추구 자본을 내부로부터 견제할 노동조합(종사자)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4. 이런 이유로 방송통신위원회는 재허가(재승인) 심사 시 종사자의 의견 청취를 제도화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대주주의 전횡으로 말미암아 노사간의 분쟁이 있는 사업장의 경우 종사자의 의견을 청취하지 않고 사업주의 의견 진술만으로 진행되는 현재의 심사 관행은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5. 방송독립시민행동은 2020년 11월 16일(월) 오후3시 과천정부청사 앞에서 [방송 사유화와 대주주 전횡 엄단 및 재허가(재승인) 심사 시 종사자 의견 청취 의무화 촉구] 기자회견을 진행합니다.

 

    6. 기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보도 부탁드립니다.

 

작성일:2020-11-13 14:14:05 1.217.161.17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