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 경인지역 시청권 말살 규탄 공동 기자회견

등록일
2007-10-02 13:56:19
조회수
4320
첨부파일
 071001_보도자료(정통부규탄_기자회견).hwp (62976 Byte)
  경인지역 새방송사인 OBS경인TV의 정통부 허가가 오리무중 상태로 빠져들면서 경인지역 시민사회단체 뿐 아니라 서울지역 언론관련 시민사회도 본격적인 행동에 나서기 시작했다. 이들은 특히 정통부의 시간 끌기가 외부의 정치적 압력에 의한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고 나서 파장이 예상된다.  전국언론노동조합, 언론연대, 민언련, 문화연대, 경인지역새방송창준위 등은 내일(10월2일) 오전 11시 정보통신부 앞(서울 광화문)에서 ‘경인지역 시청권 말살 정통부 규탄 공동 기자회견’을 열어 정통부의 명분없는 허가 지연을 규탄하고, OBS경인TV의 허가를 즉각 내주도록 촉구할 예정이다. 이들 단체는 그동안 기술상의 쟁점이 해소 국면에 접어들면선 자연스럽게 허가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기대해왔으나, 정통부가 최근 어떤 명분도 내세우지 않은 채 시간끌기로 일관하자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한 것으로 보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최상재 전국언론노조 위원장과 김서중 민언련 공동대표(성공회대 교수), 문효선 언론연대 정책집행위원장, 장문하 창준위 공동대표 등 언론관련 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이 참석한다.  창준위와 민언련, 문화연대 등 시민사회 단체들은 속속 성명을 발표하고 정통부의 직무유기를 더 이상 용납할 수 없으며 당장 경인TV를 허가하라고 촉구했다.  민언련은 오늘 발표한 논평에서 ‘OBS 허가 지연의 이유가 알지 못 할 외압때문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 ‘정통부가 방송위의 정책 결정을 무시하고 자신들의 기술적 권한으로 횡포를 부리는 것’에 대해 성토했으며,  문화연대는 성명을 통해 방송허가가 정치적 이해관계에서 자유로울 수 있도록 ‘방송위 추천 → 정통부 심의 → 방송위 허가’ 모형으로 방송법 9조에 대한 근본적 재검토가 필요함을 역설했다.  경인지역새방송창준위 또한 1400만 지역민의 시청 주권을 즉각 회복시킬 것을 성명을 통해 강력히 촉구했다.2007년 10월 1일전국언론노동조합
작성일:2007-10-02 13:56:1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