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보도자료]언론공공성 민주주의 수호 투쟁 지지 UNI 회견

등록일
2008-08-08 16:04:26
조회수
4554
첨부파일
 [보도자료]언론공공성,민주주의_수호투쟁_지지_UNI_기자회견.hwp (55808 Byte)
        1. 평소 언론공공성 강화에 힘쓰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2. 이명박 정권이 방송과 언론을 장악하려는 시도가 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감사원 국세청 검찰을 동원해 공영방송 사장과 정책비판 프로그램을 옥죄고 있습니다.  이에맞서 언론노동자와 시민들은 국가 폭력에 맞서 이명박 정부 언론 정책의 폐기를 요구하며 힘있게 싸워오고 있습니다.       3. 급기야 지난 7일 밤에는 평화롭게 문화제와 응원전을 펼치던 시민들을 진압하고 성유보 상임운영위원장(방송장악 네티즌탄압저지 범국민행동), 최상재 위원장(전국언론노동조합)을 강제연행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리고 이튿날인 8일 오전에는 일부 이사들이 퇴장한 가운데 KBS 정연주 사장의 해임 요구안이 의결됐습니다.        4. 이에따라 UNI(Union Network International, 국제사무직노조연합으로 전세계 140개국의 900여개 노조의 1,500만명의 노조원을 대표하는 세계 최대의 산업별 노조연합체)는 이같은 정부정책이 결과적으로 한국의 국제신인도를 하락시키고 민주주의를 퇴행시킬 것으로 규정하고 깊은 우려 속에 아래와 같이 내외신을 모시고 기자회견을 갖고자 하오니 적극적인 취재와 보도를 당부합니다.아       래 1. 제목 : 방송 독립과 민주주의 수호 투쟁 지지 UNI 기자회견2. 일시 : 2008년 8월 11일 오후 2시 3. 장소 :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4. 주관 : 전국언론노동조합5. 주최 : UNI/UNI-APRO/UNI-KLC6. 참석 : Christopher Ng(UNI-APRO 사무총장) Oliver Roethig(UNI 본부 금융분과 국장)UNI-KLC 소속 노동조합 대표자 등.(끝)
작성일:2008-08-08 16:04: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게시물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