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산하조직 성명/보도자료

제목

[청주방송지부] 신규식 대표는 더 이상 우리 일터를 나락으로 빠트리지 말라!

등록일
2022-03-23 10:34:43
조회수
390
첨부파일
 신규식 대표는 더 이상 우리 일터를 나락으로 빠트리지 말라!.hwp (15872 Byte)

 

신규식 대표는 더 이상 우리 일터를 나락으로 빠트리지 말라!

 

 

신규식 대표는 한 입으로 두 말 할 텐가!

신규식 대표는 지난 22일 모든 구성원에게 보낸 문자를 통해 본인이 직접 서명한 노사 합의서를 휴지조각으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이제 와서 주주핑계 복수노조 핑계를 대면서 말이다.

이것은 2노조와 비조합원들에게 본인을 지켜달라고 읍소하는 것 밖에 더 되는가? 참으로 구차하다. 조합원 모두에게 당장 사과하라!

 

구성원간의 갈등이 목적이라면 큰 오산이다!

노조원이 몇 명이 되었든 노사가 맺은 단체협약과 합의서는 헌법과도 같은 것이다.

경우에 따라 법적인 효력보다 우선하는 경우도 있을 만큼 노사관계에 있어서 단체협약이 갖는 가치는 매우 크다.

노동조합이든 회사든 이 가치를 무너뜨리는 자는 더 이상 파트너로 함께 할 수 없는 건 당연지사 아니겠는가?

신규식 대표는 신임투표 결과가 본인에게 불리하게 나오자 1노조 2노조를 따지고 비조합원들까지 들먹이고 있다.

이것은 노노갈등을 유발해 이 위기를 극복해보려는 심산일 것이다. 본인만 살고 보자는 참으로 이기적인 행태다.

 

 

2노조인 우리노조 위원장은 언론노조 청주방송지부 위원장에게 이미 임원에 대한 신임투표 자체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2노조는 단협에 있는 임명동의제와 신임평가제 폐지를 주장하고 있기 때문에 임원 신임투표도 부적절하다는 의견이었다.

언론노조 청주방송지부에서 모든 구성원에게 투표권을 줄 수 있는 제도를 함께 만들자고 제안했지만 같은 이유로 거절한 상태다.

이런 상황에서 대표이사가 우리노조에게 투표해 달라고 구걸하고, 만약 우리노조가 이에 응한다면 이는 넌센스다.

 

 

신규식 대표는 더 이상 청주방송을 갈등의 나락으로 빠트리지 마라!

본인이 스스로 서명하고 약속한 내용을 무시하는 대표를 어떻게 믿고 앞 으로 나아갈 수 있겠는가?

또한 앞으로 진행할 단체교섭 또한 이처럼 손바닥 뒤집듯 할 게 뻔한데 무슨 의미가 있겠는가? 참으로 참담하다.

 

 

신규식 대표는 투표강요를 중단하라!

신규식 대표는 이미 신뢰와 리더십을 잃었다.

더 이상 2노조원과 비조합원에 대한 투표강요로 우리 일터를 갈등의 나락으로 빠트리지 말고, 스스로 한 약속을 깨끗하게 지키고 물러나라!

그것이 청주방송 구성원과 시청자 모두를 위한 길이다.

 

청주방송 주주는 결단하라!

청주방송 주주는 스스로 한 약속을 지키지 않는 대표이사를 즉각 해임하고,

모두를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리더를 선임하라!!

 

 

2022323

 

전국언론노동조합 청주방송지부

 

 

작성일:2022-03-23 10:34:43 210.126.124.2

하단영역